본문 바로가기

정시입시

2020 정시컨설팅(배치상담)[로고스멘토]

반응형

2020학년도 정시입시 시즌이 되었습니다. 대입 전문인 로고스멘토학원에서는 해마다 정시입시 시즌이 되면 정시 컨설팅 또는 정시 배치 상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올해도 정시 원서접수 전 정시지원을 위해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의 궁금증과 의혹을 해소해 드리고 정시지원의 올바른 길을 안내하고자 "2020학년도 정시입시 컨설팅" 또는 "2020학년도 정시배치상담"을 진행합니다.

 

 

로고스멘토에서 진행하는 정시 컨설팅은 두 종류의 입시기관이 제공하는 합격예측서비스를 바탕을 합니다. 하나는 대성마이맥의 정시 합격예측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하나는 유웨이의 정시 합격예측서비스입니다.

물론 학생들이 가장 많이 보는 정시 합격예측서비스는 진학사의 것입니다. 따라서 진학사의 프로그램은 가장 많은 수험생이 모의지원을 한다는 면에서 신뢰성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고스멘토에서 굳이 진학사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지 않는 이유는 수험생이 활용하는 프로그램과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로고스멘토의 정시 컨설팅에서는 대성마이맥과 유웨이의 합격예측서비스를 통해 정시 가, 나, 다 군에 지원 가능한 학과를 일단 선정해 드립니다. 이 과정에서는 가나다 군별로 적정, 안정, 소신의 라인을 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가나다 군별 합격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나다 군별, 적정, 안정, 소신이 딱 맞아 덜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차선책으로 가나 군 중 안정을 하나 확실하게 잡아놓고 나머지는 소신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험생이나 학부모님께서 선호하시는 대학이 있다고 한다면 해당 대학들도 집중 분석을 해야 합니다. 수험생이 선호하는 대학의 경우는 대부분 극도의 상향 지원이어서 불합격의 확률이 높은 케이스입니다. 이럴 때에는 대교협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어디가"를 활용해 작년도 입결과 직접 비교를 합니다. 물론 "어디가" 사이트에서는 대학별로 전년도 입결을 평균, 70~80% 컷 정도로 공개가 됩니다. 따라서 최종 컷까지는 점수 공간과 수험생의 점수대까지 가능성 여부가 불투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에는 대학 입학처에 직접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대학 입학처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것은 수시, 정시 박람회 때 부스에서 직접 물어보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대학 입학처에서는 수험생들로부터 전화 상담이 오면 전년도 또는 최근 몇 년 간의 입시결과를 가지고 직접 상담을 해줍니다. 이 때 수험생의 수능 성적을 정확하게 알려주고 "어디가" 등의 사이트에서 평균이나 70~80% 컷까지는 확인을 했는데, 최종 컷까지 수험생의 성적으로 가능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년도에만 그런 것이 아니고 최근 몇 년 간 어땠는지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서 최근 몇 년 간 최종 컷까지의 가능성이 확인되면 올해에도 추합 범위 안에서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후, 수험생이 진학사의 프로그램 등 기존에 활용하고 있던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으로 최종 원서접수 전까지 합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합격 가능성이 워낙 낮아 도저히 지원하기에 심리적으로 불안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전화로 문의를 받기도 합니다. 수험생이나 학부모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한 의혹을 해소해 들야 하기 때문입니다.

앞에서 간단하게 정시컨설팅의 과정을 소개해 드린 이유는 정시배치상담 서비스를 받더라도 그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 후, 배치상담을 선택할지 여부를 결정하시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명 입시기관 역시 각 업체별로 정시 합격예측서비스들을 진행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각 업체에서 진행하는 정시상담은 대부분 그 해당 업체의 프로그램 외에는 활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수시나 정시를 위한 데이터는 참 많습니다. 그런데 입시기관들이 제시하는 정보, 학교의 고3 담이 선생님께서 제시하는 정보, "어디가" 사이트의 상담 자료, 각 교육청의 입시 정보들이 다 제각각입니다. 제시하는 정보의 일정 부분은 비슷하기도 하지만, 일부의 경우는 현실적인 지원 가능성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정보를 제시하는 것도 있습니다.

정시입시 시즌이 되면 입시 정보에 대한 차별성으로 인해 입시를 별로 경험해 보지 못한 수험생이나 학부모님들께서는 어쩔 수 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빌리게 됩니다. 여기서 전문가는 각종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성, 그리고 객관성에 대해 피상담자에게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컨설팅이 끝나고 나더라도 원서접수 직전까지 어떤 확인 작업과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도 모두 알려드려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최상의 정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의 공지를 보시고 정시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면 전화로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