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술형논술(가천대)

2021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반 수업 안내!

반응형

대입 적성고사는 현재 11개 대학이 수시 전형의 하나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성고사 준비를 위해 기말고사가 끝난 고3 수험생들은 본격적으로 적성고사 대비 수업을 학원에서 수강하고 있습니다.

물론 적성고사를 위해 1월부터 일찌감치 준비해 온 학생들도 있습니다.

그런 학생들의 합격률은 당연히 높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내신, 수능이 전반적으로 3~6등급대에 있는 학생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적성고사 대비를 하는 것이 무조건 올바른 길입니다.

내신 3등급이 적성고사 준비를 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내신 6등급이면 불가능하지 않느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내신 2등급대라도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경찰안보학과 같은 최고의 인기학과라면 당연히 적성고사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내신 6.0등급이라도 적성고사에서 적게는 2개, 많게는 4~5개 정도를 더 맞히면 내신 3~4등급을 따라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택대, 한신대 등은 내신 7.0등급 이내까지는 내신의 불이익이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적성고사를 실시하는 대학들 중에는 수험생들의 내신을 매우 유리하게 산정하는 대학들이 많습니다.

 

 

 

결론은 내신, 수능 3~6등급대의 학생으로서 적성고사를 실시하는 대학 중, 자신이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학생부 교과, 학종, 나아가 정시에서 지원하기 힘들다고 생각이 되면 바로 적성고사 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것이 뒤늦게 원치 않는 대학으로 가지 않을 수 있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적성고사 전문인 로고스멘토학원에서는 이번주부터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 특강은 2주간 강의를 실시합니다.

2주간의 특강 중 한 주는 국어 특강이고 나머지 한 주는 수학 특강입니다.

아래 시간표를 보시면 로고스멘토학원의 "강동관과 대치관", 그리고 "분당관, 노원관, 마포관"이 각각 묶여서 국어와 수학을 주별로 나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 입장에서는 필요에 따라 국어와 수학을 각각 수강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장소를 옮겨가면서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2021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 시간표(강동관, 대치관)


2021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 시간표(분당관, 노원관, 마포관)


2021 적성고사 대비 여름방학 수업 안내

 

위 시간표를 보면 지난 월요일에 개강을 했기 때문에 이미 일부 수업은 진행이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2주차에 강동과 대치관은 수학을 진행하고, 분당관, 마포관, 노원관은 국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장소를 선택해 필요한 과목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적성고사는 국어와 수학 점수에 의해 당락이 좌우됩니다.

내신 6.0등급 이내까지는 내신은 당락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성고사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EBS 중심의 학습을 해야 합니다.

 

적성고사는 짧은 시간에 빨리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빨리 풀고 싶어도 기본기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여름방학 특강은 짧은 시간에 빨리 문제를 풀기 위한 스킬을 습득하기 직전, 실력을 쌓는 단계입니다.

학생에게 학습적 내공이 쌓이면 속도는 저절로 올라갑니다.

적성고사에서 주로 출제되는 수준 정도에서 철저히 기본기를 쌓고 그것을 바탕으로 대학별로 고득점으로 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 국어나 영어에서 시간을 줄이고 수학에 시간을 투자하는 전략을 어떻게 구사할 것인지도 연구해야 합니다.

 

이 여러 가지 적성고사 고득점에 관한 노하우를 로고스멘토학원의 여름방학 특강, 대학별반 등의 수업을 통해 모두 만들어 나가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