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술형논술(가천대)

가천대 간호학과 수시등급과 가천대 논술 준비하기[로고스멘토]

반응형

간호학과는 대부분의 대학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안정적인 취업 때문일 것입니다.

최근 입시결과가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는 가천대 간호학과 역시 해마다 그 수시등급이 급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천대 간호학과의 수시등급을 간략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낮은 내신으로 인해 도저히 가천대 간호학과를 지원하기 힘들다고 생각되는 학생들의 경우라도 기회가 있을 수 있음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가천대 간호학과 수시등급과 가천대 논술 준비

 

가천대는 아직 2021학년도 수시등급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2020학년도 입시결과를 바탕으로 가천대 간호학과의 수시등급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천대 간호학과는 인문계와 자연계로 나눠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물론 일부 전형의 경우에는 자연계만 선발하기도 합니다.

 

위 표에서 학생부교과(학생부우수자)전형은 내신 100% 전형을 의미합니다.

학생부 교과 내신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므로 내신의 비중이 높고 입결도 높습니다.

70% 환산 컷이 1.8~1.9등급입니다.

100% 컷인 최종 커트라인으로 가더라도 2.1~2.2등급 이하로는 내려가기 힘들 것입니다.

 

가천대 학종 중에 가천바람개비1은 학생부 비교과와 면접의 영향이 큰 전형입니다.

약간 낮은 내신으로 2.4등급 정도의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부 내신의 영향력이 큰 가천바람개비2의 경우는 2.0등급 라인으로 조금 높고, 이 정도면 내신 100%인 학생부 교과전형과 맞먹을 정도입니다.

이를 참고할 때, 가천대 간호학과를 단순 학생부전형으로 지원하려면 결국 최하로 잡아도 2등급대 초중반은 되어야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만약 가천대 간호학과를 내신 3~6등급 정도라면 도저히 지원과 합격이 불가능할 것인가?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 표에서 적성우수자전형의 경우는 내신이 꽤 낮습니다.

일반 적성우수자전형의 경우 70% 컷이 3등급대 초반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적성고사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의 경우를 고려한다면 100% 컷까지 더 폭넓게 내신이 내려갈 것입니다.

 

가천대의 적성고사전형은 올해 폐지가 됐습니다.

하지만 가천대는 적성고사를 통해 해마다 대규모의 인원을 선발해 왔기 때문에 적성고사를 폐지한 후 다른 전형으로 모집인원을 대체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천대 입학처가 새롭게 도입한 것이 적성고사의 뒤를 이은 약술형 논술전형입니다.

정식 명칭은 논술이지만 실제로는 기존 적성고사처럼 중위권 수험생들이 접근하기 좋은 매우 쉬운 형태의 논술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아직 가천대가 모의논술고사를 공개하지 않아 그 출제 유형, 출제 범위, 채점 기준 등은 알려지지 않은 것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로고스멘토학원은 가천대가 적성고사를 실시하던 때부터 가천대 대학별고사만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국내에서 가천대 최고의 합격률, 최다 합격자 수를 기록해 왔습니다.

이번에 신설되는 가천대 논술 역시 그 최고의 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 정보들을 취합하여 이미 가천대 논술 고득점 합격에 대한 노하우를 마련한 상태입니다.

 

 

내신, 수능모의 성적으로 3~6등급 정도가 되는 학생으로서 가천대 간호학과를 비롯한 다양한 학과들을 지원하고 싶다면 가천대 논술전형을 도전하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3~6등급 정도의 중위권 내신으로 가천대를 수시에서 합격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안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 링크된 페이지들을 참고하여 가천대 논술을 위한 설명회, 수업, 1:1 상담 등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peacell/222253119986

 

2022 가천대 등 약술형 논술 수업시간표[로고스멘토]

2022학년도부터는 적성고사 대신 약술형 논술이 실시됩니다. 해당 대학은 가천대, 수원대 고려대세종, 한국...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peacell/222384378165

 

2022 가천대논술 합격 설명회[가천대논술학원 로고스멘토 7월 2일, 4일]

로고스멘토학원은 오는 7월 2일(금)과 4일(일) 두 차례에 걸쳐 가천대 논술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지금까지...

blog.naver.com

반응형